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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원화 커리큘럼

일반과정 커리큘럼


순서 학습과정 교육목표
1단계 기초드로잉 선, 패턴, 톤 학습 사람얼굴.인체 일러스트 사람동작변화, 얼굴감정표현 동물일러스트, 동물동작변화 캐릭터화시키기 (팬시,만화) 동물의인화 자연물일러스트(나무,꽃) 풍경드로잉(구도, 표현기법) 구성 아이디어실습 캐릭터 만들기 동화 장면 만들기 복합요소 화면 구성
타블렛 사용법 타블렛 사용기법 타블렛을 사용하여 디지털화 시켜보기
2단계 인체 기본 스케일
기초뎃생
색채학
인체 기본 스케일 남자 / 여자 정면 인체 기본 스케일 남자 / 여자 측면 인체 기본 스케일 남자 / 여자 반측면 얼굴 그리기 정면 / 측면/ 반측면
*실습*
  • -색의 정의
  • -색의 기본색
  • -색의 삼속성
  • -뎃생의 기초 톤의 원리
  • -기본 도형 명암 기입
  • -얼굴 톤 기입 방법
성별, 방향별
습득을 위한 기본 스케일 스케치
각 10점씩 완성 실습으로 기본 색
의 원리
학습을 위한 컬러
데이타만들기
3단계 얼굴해부학
색채학
Drawing SW 기본
  • -얼굴 골격과 근육
  • -이목구비의 표현
    (뎃생스케치 / 해부학적)
  • -인상 만들기
  • -모작
  • -실습을 통한 배색의
    기본인 톤 학습
  • -Drawing SW 환경설정
  • -타블렛 설정
  • -브러시 설명
  • -사람 모작만들기
  • -글레이징기법 채색
  • -컬러채색하기
  • -컬러톤 데이타 생성
4단계 해부학
색채학
Drawing SW
인체해부학
  • -인체 기본 골격
    (정면/뒷면/동작 연관 뼈)
    -인체 근육(정면/옆면/뒤면)

  • -등근육 변화 스케치
  • -견갑골의 회전 스케치
  • -팔 근육 / 뒤틀림 /관절운동
  • 다리 근육 / 뒤틀림 /관절운동

손그리기
  • -손 골격 구조
  • -손바닥
  • -손등
  • -손목뼈와 중수골의 연결상태
  • -손 측면
  • -여러 동작의 손

발의 기본 매스(mass)
  • -발 골격 구조
  • -발바닥의 접촉면과 발등의 원형
  • -발의 정면 모습/골격의 지지 부위

실습을 통한 색의 한난 배색 방법 향후 효과적 표현을 위한 미리 배우는 Drawing SW
사람 모작만들기
글레이징기법 채색
컬러채색하기
컬러톤 데이타 생성
5단계 성별/나이별
색채학
Drawing SW
머리카락표현
성별 인체의 차이 분석 표현
  • -골반뼈/엉덩이 외형/가슴/손

나이차 인체의 차이 분석 표현
  • -주름
  • -아기와 노인
  • -나이에따른 캐릭터 해당 스케일분석

실습을 통한 구조에 따른 배색 방법 향후 효과적 표현을 위한 미리 배우는 Drawing SW
부분신체묘사
색의구조에 따른
배색

데이타 만들기
6단계 투시도법
무게중심
비인간형 스케치
색채학
Drawing SW
투시법을 위한 투시의 기본 개념
  • 원근감 / 소점 / 투시

투시 도법 적용한 얼굴 드로잉
  • 1점 / 2점

무게 중심 2점 투시도법을 이용한 인체 드로잉 2점 투시도법 / 무게중심을 고려한 캐릭터 그리기
비인간형
  • 4족 동물
  • 기타 동물

*실습*
  • 시대적 배색 방법
  • 컨셉 배색 방법
  • 실습을 통한 기법에 따른 배색 방법
  • 향후 효과적 표현을 위한 미리 배우는 Drawing SW 수업
투시와 무게중심 이용한 캐릭터 그리기
비인간형 드로잉 작업하기
시대적/컨셉적 배색 색의 기법에 따른 배색 데이타 만들기
7단계 결과물 만들기 기존 작품 참고한 만화체/실사체 캐릭터 만들기/비인간형 몬스터
  • 캐릭터의 정의
  • SD 제작을 위한 과정, 왜곡, 변형
  • 캐릭터 예시(스케치, 컬러)
  • 러프 스케치 하기
  • 디테일링 스케치 채색 들어가기
  • 빛을 고려한 디지털 효과
기존 캐릭터 변형
만화형SD, 실사체, 비인간형 캐릭터 만들기


게임원화

게임원화가 / 뱀부두술사

“오덕들이 내게 웃음짓는군”

시놉시스


뱀부두술사는 인간, 죽은 자의 혼령, 징그러운 생물체, 건축물 등을 그림으로 소환해 전투하는
심령 전사입니다. 이들은 타블렛이라는 고유장비와 Drawing SW 마법으로 좀비, 해충, 비행선, 우주선 등
회사에서 시키는 모든 것들을 그림으로 소환하여 자신의 체력을 보존하고 급여 통장을 살찌워 나가는
직업입니다. 실존하는 물체를 가지고 전투하는 다른 직업과는 달리 실존하지 않는 물체를 상상하고
창작하여 소환하기 때문에 뱀부두술사의 전투는 이제껏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방식으로 전장을 지배합니다.
그들의 고유무기인 타블렛의 종류는 상당히 다채로우나 제일 기본적이고 저렴한 뱀부(wacom 제품)만을
가지고도 전장에서 큰 능력을 발휘하기 때문에 그들을 “뱀부두술사”라고 부릅니다.
물론 전설급 타블렛을 얻는다면 그들의 능력은 더 크게 발휘되지만 마력이 부족한 초보 뱀부두술사에게는
큰 전투력향상을 기대하긴 힘듭니다.

소개


게임기획자와 게임시나리오작가가 구상한 내용을 참고로 캐릭터와 배경화면 등을 창조하는 직업입니다.
작업순서는 먼저 스케치 작업을 한 후 색을 입히는 컬러링 작업을 합니다. 그런 후 여러가지 그래픽 소프트
웨어(주로 Drawing SW)를 이용해 캐릭터와 배경 원화를 가지고 3D 그래픽 디자이너들이 그래픽 툴을 사용하여
최종적으로 게임프로그래머가 사용할 수 있는 형태로 만듭니다.
캐릭터나 배경뿐 아니라 게임상에 보이는 메뉴, 창, 설정 창 등의 인터페이스 제작에도 참여하며
게임의 개발 단계뿐만 아니라 게임 제작이 완성된 후에도 캐릭터나 배경이 어색한 곳은 계속 수정하고
보완하는 직업입니다.

뱀부두술사의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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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포

    쿨타임: 일주일

    무시무시한 표정을 하고 공포스런 얼굴을 만들어 작업기간, 작업물 퀄리티, 지각이나 결근등의 여러가지 행위들에 대한 팀장이나 팀원들의 지적과 잔소리등을 침묵시킵니다. 이 효과는 이틀동안 지속됩니다.

    *주의: 이 스킬을 사용하면 회사에서 짤릴 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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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희생

    쿨타임: 없음

    한번에 같은 작업물 두장을 그립니다. 아주 대충 작업한 것과 대충 작업한 것. 아주 대충 작업한 것을 희생시켜 대충 작업한 것을 엄청 돋보이게 만듭니다. 하지만 작업시간은 1.5배 늘어나며 아주 대충 작업한 것은 희생이 되어 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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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메뚜기떼

    쿨타임: 1일
    요구조건: 야식타임

    내 뱃속 깊은 곳에 메뚜기 떼를 소환해 30분동안 음식물 섭취속도를 300% 증가시키며 위장을 2배로 거대화 시킵니다.

    *주의: 이 스킬을 사용하면 왕따를 당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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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혼란

    쿨타임: 한 달

    개발팀 모두의 마음속에 망상과 혼란을 불러 일으켜 그들의 정신세계 깊은 곳까지 내가 작업한 캐릭터등 작업물들을 최고의 퀄리티로 인식시킵니다. 이 효과는 일주일 동안 지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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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주술

    쿨타임: 없음

    열받게 하는 사람이 있을 경우 그 사람을 그린 후 결과물을 뾰족한 것으로 찌르거나 불태웁니다. 직접적인 육체적 타격은 줄 수 없으나 스트레스가 10% 감소되고 정신승리 할 수 있습니다.

    *주의 : 이 스킬을 사용하다 적발되면 왕따를 당할 수 있습니다.

지속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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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상족 아첨꾼

    기본적인 아첨력이 상승합니다. 연봉협상 시에 상사를 향한 극한의 존경심과 영혼을 담은 아첨으로 연봉이 3% 더 상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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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불공정 거래

    팀원과 같이 식사를 하면 계산시 총무가 되어 돈을 1/N로 걷습니다. 금전적 이득과 카드포인트 적립의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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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삶의 반복

    10%의 확률로 예전에 만들었던 작업물을 살짝 수정만 하여 이번 프로젝트에 다시 재활용 할 수 있습니다.

SGA 뱀부두술사들의 우수 포트폴리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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