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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교육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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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D그래픽

3D그래픽 커리큘럼
순서 학습과정 교육목표
1단계 3D 그래픽 SW 환경의 이해
와 기초 모델링
- 3D 그래픽 SW의 인터페이스와 Geometry를
- 활용한 모델링(눈사람, 성 만들기)
3D 그래픽 SW의 기초 활용법
- Spline을 활용한 모델 하기
- (Extrude, Lathe)
- 컵, 상자, 조형물 만들기
- 공간의 몰딩만들기, 액자만들기,
- 쟁반 만들기
- boolean, blend을 활용한 책 꽃이,
- 신문 꽃이 만들기
- 포트리스 탱크 만들기
중급 차 모델 1 - 의자 만들기, 철퇴 만들기 3D 그래픽 SW를 이용한
모델링 제작
- Loft-Object을 활용한 꽃 만들기
- Array를 활용한 나선형 게단 만들기,
- 화단 난간 만들기
- 화분 만들기, Helix를 활용한 용수철과
- 달걀 만들기
- Material의 생성과 운영,bitmap 만들기
- 액자 재질적용하기
조명과 Light를
이용한 환경 구성하기
사진 속 환경만들기 라이트의 활용법
2단계 Low polygon 모델링 - displacement를 활용한 지형 만들기 배경모델링의 제작방법
- 칼, 방패, 물통, 깃발
- 나무 만들기와 Mapping, 숲속 만들기
- 집 만들기
- 풍차 만들기 배경모델링 제작
- 탱크 만들기 (path Deform) 1~2 3D 그래픽 SW 기능을 활용한
응용 모델링
VU Unwrap과
Drawing SW을
활용한 Mapping
- unwrap 기능 설명, 주사위 만들기 기초적인 텍스처
제작방법
- 내부 공간 만들기
- 내부 공간 만들기 unwrap, Drawing SW - Mapping-외부 공간 만들기
VRay 환경 설명 - VRay 환경 설명 VRay 환경 이해
3단계 게임 Object 만들기 - 갑옷 만들기 기초적인 캐릭터
제작방법
- 투구 만들기
- Run
- 남녀 캐릭터 뛰기 동작 연출하기
- 검과 방패 만들기
- 의상 만들기
동물과 괴물 만들기 - 공룡 만들기 유기체 모델링에 대한 이해
- 괴물 두상 만들기
인체 각각 부위 만들기 - 눈, 코, 입, 귀 만들기 해부학에 기초한 얼굴 모델링
- 얼굴 조립하기
조형감있는
체형 만들기
- 손, 발 만들기, 몸통 만들기 해부학에 기초한 바디 모델링
4단계 Sculpting을
이용한 모델링
- 괴물고기, 공룡, 노인 얼굴 주름 잡기 Zbrush의 기초 사용법
ZSphere를 이용한
골격 만들기
- 4족 보행 동물 만들기
- 2족 보행 동물 만들기
- 나무 만들기, 문어 만들기
Zbrush를 사용한
모델링 제작
Poly paint를 이용한
Mapping과 Rendering
Zbrush를 사용한
텍스쳐 제작
5단계 3D Coat UV와
Retopology 만들기
- UV 설정과 Mapping Topology기능을
활용한 Lowpoly제작
- Retopology 생성하기
캐릭터 Rigging 하기
골격 만들기
- Bone을 활용한 Rigging
- (Create Bone, HI Solver)
캐릭터 애니메이션
셋팅방법
- Skin을 활용한 Envelop 설정하기
- Figure Mode, Structure 기능설명
- Physique(Envelope, Link, Vertex)
6단계 Key Animation - Auto KEY를 이용한 기본 Transform
- 애니메이션 제작
기초 애니메이션 방법
Particle, Logo animation - Constraint기능 및 파티클을 활용한
- 로고 애니메이션 제작
애니메이션 제작
Effect Animation - 파티클을 이용한 타격, 피격,
- 폭발효과 제작
게임 특수효과 제작방법
캐릭터 Animation - 캐릭터 애니메이션 셋(Idle, 걷기, 뛰기,
- 공격, 피격, 방어, 죽음 등) 제작
캐릭터 애니메이션 제작
7단계 3D Graphic SW를 활용한
Hi-Polygon 제작
- Zbrush에서 사용하기 위한
- 하이폴리곤 캐릭터의 제작
하이폴리곤 캐릭터 제작
ZBrush을 이용한
스컬핑 및 Retopology
- 인체의 디테일한 표현 및 의상,
- 장비의 재질에 따른 스컬핑
Zbrush를 이용한
디테일 작업
Normal과 Mapping
제작 및 발표
- 로우폴리곤 제작 및 노말맵 추출,
- 텍스쳐(Diffuse, Specular등) 제작
포트폴리오 제작
- 포트폴리오 Layout 제작
8단계 원화 이미지를 통한
Polygon 모델링
- 원화의 해석 및 Base
- 모델링의 제작
캐릭터 제작 및
배경 제작
ZBursh를 활용한 Hi-Polygon 모델링 - Base 모델링의 스컬핑 Zbrush를 이용한
모델링
- Zbrush를 사용한 추가적인
- 모델링 제작
3D-Coat를 활용한
Re-topology 및 UV Unwrap
- 효율적인 Normal맵 추출을 위한
- 로우폴리곤 모델링 제작
Normal맵 추출을 위한
최적화 된UV전개 방식
- Normal맵 추출을 위한 UV전개 작업
Mapping과
조명설정하기(Vray)
- 사실적인 표현을 위한 Diffuse,
- Specular, Gloss 텍스쳐의 제작
Vray 활용 방법
- Vray를 활용한 사실적인
- 캐릭터 랜더링
9단계 UDK 엔진 기본
Tool교육1
- UDK 인터페이스 설명 UDK의 사용방법
UDK 기본
Tool교육2
- UDK내의 소스를 활용한 배경 제작
캐릭터 배경 환경
구성하기
- 3D 그래픽 SW에서 제작한 모델링을
- 활용한 배경 제작
UDK의 Material
사용방법
캐릭터와 배경
UDK에 넣기
- UDK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제작 UDK를 활용한
결과물 제작


3D그래픽

3D 그래픽 디자이너 / 수도사

“퇴근한 놈들에게 베풀 자비는 없다.”

시놉시스


수도사는 순수한 3D 그래픽 SW의 힘을 자신에게 집중시킨 채 싸우는 신성한 전사입니다.
이들은 저폴리곤봉(Low-Polygon)이란 곤봉을 사용하여 적은 힘으로도 큰 데미지를 줄 수 있으며
한 번 내리치며 3차원으로 넓은 데미지를 줄 수 있는 zBrush 란 빗자루를 사용하여 수많은 적을 일시에
일망타진 시키며 자신과 닮은 꼴을 모델링한 후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부여하여 자신대신 적과 싸우게
할 수 있습니다. 숙련된 수도사는 마우스뿐만 아니라 양손 단축키를 사용하여 번개처럼 빠른 결과물을
만들어냅니다. 충분히 공력을 쌓은 수도사는 인간과 가장 가까운 동물인 ‘개’와 고대 전설의 동물인
‘랩터’의 힘으로 적과 싸우는 개랩터 영어로는 character 수도사와 자신의 능력을 수련하기보다
천상의 신들의 힘을 배경삼아 싸우는 배경 수도사로 전직할 수 있습니다.

소개


3D 그래픽 디자이너는 게임원화가가 만들어낸 캐릭터나 배경을 기초로 하여 3D제작툴
(3D 그래픽 SW, zBrush)등을 사용하여 캐릭터, 아이템 등을 모델링하고 모델링에 텍스쳐를 그려넣는 맵핑,
만들어진 캐릭터의 움직임을 주는 애니메이션과 멋진 효과를 넣어주는 이펙트 등의 작업을 하여 결과물
을 도출해 내는 직업입니다. 이렇게 도출해 낸 결과물을 가지고 게임프로그래머가 화면에 출력하고 움직임을
부여하여 게임을 만들어냅니다.

수도사의 기술


  • 3D그래픽
  • 신비한 벗

    쿨타임: 한달

    자신의 작업을 도와줄 업계 인맥을 소환하여 도움을 받습니다. 평소 인맥관리에 따라서 소환된 벗의 능력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벗은 당신의 작업을 직,간접적으로 도와주며 소환된지 일주일이 지나면 전화,네이트온, 카톡등 모든 연락을 씹습니다.

  • 3D그래픽
  • 반달차기

    쿨타임: 15일

    장례, 결혼, 병원, 천재지변 등 온갖 핑계로 반달(15일)차를 써서 15일에 한 번 회사를 쉽니다. 반달차는 월차를 대체합니다.

    *주의 : 이스킬을 자주 사용하면 회사에서 짤릴 수가 있습니다.

  • 3D그래픽
  • 마비의 파동

    쿨타임: 한 달

    작업기한을 못지킬것으로 예상되어 위기가 찾아올때 사무실 전원을 몰래 내려 모든 개발자의 작업을 마비시켜 지연시킵니다. 본인에게 쏠리는 큰 데미지 를 팀원들과 나눠입어 위기를 벗어납니다.

  • 3D그래픽
  • 내면의 안식처

    쿨타임: 1일

    근로기준법 54조 1항에 의거 12:00에 번개같이 회사를 나가고 2~30분만에 식사 하고 나머지 시간을 주변을 배회하는 등 놀다가 정각 13:00에 회사로 복귀하여 점심시간을 마지막 1초까지 극대로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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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해탈

    쿨타임: 1년

    해탈의 경지에 이르러 모든 작업을 내려놓고 포기합니다. 모든 고통과 마음의 짐을 내려놓아 평안과 안식이 찾아오며 얼굴이 밝아집니다. 해고될 때까지 데미지를 받아도 HP가 50%미만으로 내려가지 않으며 꾸준히 월급을 챙길 수 있습니다.

    “포기하면 편해”

지속효과


  • 3D그래픽
  • 수행자의 사명

    수도사는 캐릭터, 배경, 이펙트등 3D그래픽 모든 분야를 전부 다 하는 것으로 주변에서 인식합니다. 때문에 자신의 전문분야가 아닌 다른 그래픽 분야도 20% 기본 지식이 있습니다.

  • 3D그래픽
  • 실속

    그 어떤 분위기에도 투지있게 소신을 지켜 실속을 차립니다.

    팀장 : 뭐 아무거나 드시고 싶은거 드세요. 저는 짜장면이요. 팀원들: 저도 짜장면, 저도 짜장면! 그냥 다 짜장면으로 통일하죠? 수도사: 전 양장피!!

  • 3D그래픽
  • 육감

    현재 진행중인 작업물에 대한 팀장의 승인 여부를 미리 깨닫을 확률이 30% 증가합니다. 어차피 승인이 되지 않는다고 예상되면 대충 작업하여 몸이 편해집니다.

SGA 수도사들의 우수 포트폴리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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